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 45억 투자 유치

인공지능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 45억 규모의 프리 시리즈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참여사였던 퓨처플레이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를 비롯, SV인베스트먼트와 엔젤투자자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모집 규모는 45억원으로지금까지 총 누적 투자 금액은 57억원에 달한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이후 1 3개월만에 혁신적인 AI기술과 가파른 성장세로 약 3배 이상의 기업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투자사들은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이커머스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속에서 소비자와 판매자간 상호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동영상 중심의 리뷰 시스템을 구축하고건강한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자체 특허 기술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 가치를 높게 평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동영상 분야를 대표하는 특화된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서비스로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는 확장성과 미래 비전에 주목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측에 따르면 브이리뷰는 자체 기술인 AI 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쇼핑몰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2019 3월 서비스 런칭 이후 2 2개월 만에 도입 쇼핑몰이 2000여 개를 넘어섰다지난 해 9월에는 실구매자 리뷰 인증 기술을 선보여 리뷰 작성자의 실제 구매 여부를 확인하고 인증 표기를 부여하는 시스템을 처음 탄생시키기도 했다.

투자금은 기술개발 및 사업확대글로벌 진출 토대 마련그리고 인재채용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인덴트코퍼레이션은 동영상 리뷰를 B2B는 물론, B2C 전문 플랫폼 시장까지 확장하는 방안을 모색중이다또한현재 해외시장에서 전무한 동영상 리뷰 SaaS 시장에 침투해 IT한류의 중심이 되겠다는 포부다이를 위해 개발자데이터엔지니어, PM,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 인력도 대거 채용 계획이며공식 유튜브 채널인 ‘브이리뷰를 통해 다양한 채용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투자를 리드한 SV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동영상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자 세계적인 트렌드로 리뷰 시장에서도 동영상 플랫폼의 고도화 된 기술이 필수인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며, “브이리뷰는 전에 없던 시장을 열어낸 혁신 서비스로 동영상 시장 확대와 함께 더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브이리뷰를 비롯해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준비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에 많은 업계 관계자 분들이 높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있다, “앞으로도 동영상 시장의 리더로서 고도화 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물론세계적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견주는 내실 있는 스타트업으로 더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인덴트코퍼레이션은 독보적인 기술을 토대로 2020 비대면 비즈니스 챌린지와 한국엔젤투자협회 팁스타운에서 주최한 팁스(TIPS) 조직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성장 잠재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