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내 근처’를 통해 홈클리닝 서비스인 청소연구소의 서비스 연결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청소연구소 서비스는 당근마켓 ‘내 근처’ 탭에 새롭게 개설된 ‘청소’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다. 청소연구소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당근마켓에서 방문 청소를 원하는 날짜 예약부터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부터 청소 매니저가 매칭되는 과정, 청소 완료 시까지 당근마켓 채팅으로 실시간 진행 상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청소 매니저는 청소연구소의 전문 교육을 이수한 매니저로 매칭되며,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청소가 진행된다. 서비스 이용 비용은 집 크기에 따라 평수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예상 소요 시간과 금액이 책정되어 보여진다. 서비스 지역은 서울을 비롯해 경기, 인천, 부산, 대전, 대구, 울산, 김해, 양산, 경산, 천안, 아산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중 광주까지 넓혀 나갈 계획이다.
당근마켓은 이번 청소 서비스 연결로 각 지역의 맞벌이 부부와 육아맘, 어르신 등 청소가 필요한 이웃들의 생활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순우 당근마켓 신사업팀 총괄은 “그동안 당근마켓 ‘내 근처’를 통해 여러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이번 청소 서비스도 주민분들의 편의를 높여드리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내 근처’를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가치 있는 연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graybox]관련 기사 보러가기 [/gray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