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부자재 O2O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종달랩(대표 성종형)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비데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적극적인 서비스 홍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종달랩은 원단 및 부자재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소싱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부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협업은 18만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투버 은비데이의 영상 업로드 및 각종 이벤트로 진행된다.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10% 할인, 랜덤박스,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 등 총 4가지 이벤트와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한 1개월 할인 이벤트 등이다.
㈜종달랩은 국내 제조사와 협력하여 의류 부자재 카테고리별 아이템 정보를 온라인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인공지능 이미지 검색 추천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해당 기술로 간편하게 부자재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종달랩 성종형 대표는 “향후 디지털 기반 패션클러스터 기업과 협업을 통해 원단 및 부자재 공급을 획기적으로 늘려 부자재 시장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종달랩은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