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벤처스, ‘제3회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하나벤처스 구성원과 경진대회 참여팀

하나금융그룹 하나벤처스는 Front1과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이번 대회는 작년 7월 처음 열린 이후 세번째 대회다. Front 1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에서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운영하는 스타트업 허브다.

이번 대회는 비대면 서비스 플랫폼, 이커머스 플랫폼, SNS, 온라인 교육, 바이오 AI 등 총 300여 스타트업들이 지원한 가운데 ▲비즈니스모델 ▲팀 역량 ▲차별화 기술 등 면밀한 평가를 통해 기업을 선정한 후 발표가 이루어졌다.

와이어즈 조석현 대표

이날 대회에서는 발표와 질의응답을 거쳐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3개 팀, 총 5개의 스타트업이 수상했으며, 수상기업은 다음과 같다.

▲와이어즈(대상, 가치소비 중심의 이커머스) ▲아워스페이스(최우수상, 공간 소개를 중심으로 한 SNS) ▲데이터비(우수상, 더욱 효율적인 영문 교정 서비스) ▲오렌지풋볼네트워크(우수상, 축구 교육 VOD 서비스) ▲아토믹스(바이오 의약품 AI 스크리닝 플랫폼)

하나벤처스 김동환 대표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는 “작년 여름 제1회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를 시작으로 3회까지 마무리지었다. 꾸준한 활동을 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서 직접 투자를 통해 1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도록 하겠다” 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