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헬스케어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엑센트리로켓단 3기 데모데이 최우수상

창업 보육 및 액셀러레이팅 센터를 보유한 글로벌 투자사 ‘엑센트리벤처스‘는 부산에서 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엑센트리로켓단’ 데모데이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엑센트리로켓단’은 엑센트리벤처스가 주도하여 진행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 보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1기를 시작으로 2월 광주AI 2기, 4월 부산 3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4월부터 약 3개월 간 보육을 진행한 3기의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심화 보육 및 수준별 멘토링 등 기업의 성장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엑센트리로켓단에 선발된 6개 사는 3개월 간의 프로그램 교육 성과를 발표했다. 콘택트렌즈 플랫폼 ‘렌즈픽’ 운영사 비즈닉스, 홈트레이닝용 저항성 운동기구 ‘코어케이블’ 개발사 휴먼밸런스, 장애 유형별 맞춤형 운동처방 O2O 헬스케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Buy-Back 프로그램 기반을 통한 육아 용품 중고 거래 플랫폼 ‘오팔맘즈’ 운영사 팜코브, 키즈 액티비티 플랫폼 ‘애기야가자’ 운영사 애기야가자, 앱빌더 기술을 통한 개발 리소스 절감 플랫폼 ‘힛빔’ 운영사 플리퍼코퍼레이션 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선발된 우수기업 4개사는 엑센트리벤처스의 투자를 확정 지었다. 총 상금 1억 한도 내에서 투자를 확정지은 기업은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팜코브, 플리퍼코퍼레이션이며, 특별상으로 애기야가자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정고운 대표는 “처음 엑센트리로켓단으로 들어왔을 때보다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많은 발전을 할 수 있었다. 막막하고 힘들었던 부분들이 해소가 되었고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꿈꿀 수 있었다. 할 수 없다고 했던 편견을 깨부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게 해준 프로그램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