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 연결 플랫폼 서비스 제공 전문기업 히든스카우트(대표 방현배)는 구직자가 채용정보에 지원하면 각 기업의 전문 컨설턴트가 무료로 지원에 관련하여 상담해주는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5일 밝혔다.
히든스카우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채용에 지원하면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구직자의 궁금증을 해결하여 채용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문 컨설턴트는 각 기업에 구직자 추천 및 면접까지 진행한 경험이 있는 헤드헌터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상담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을 진행해주는 기업은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을 포함해 광범위하다. 해당 기업들의 어떤 채용정보라도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히든스카우트 관계자는 “7월에 실시되는 서비스 또한 기업에 직접적으로 이력서를 제출하는 것이 아닌 담당 컨설턴트에게만 정보가 공개되기 때문에 소문에 민감한 구직자들에게 좋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히든스카우트 방현배 대표는 “전문 컨설턴트 상담 서비스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직장인 이직 서비스를 구축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히든스카우트는 AI로 이력서를 가명 처리하여 소문 없이 이직제안 받는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