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소프트뱅크 비전펀드II로부터 총 2조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야놀자는 IoT,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및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여행·호스피탈리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야놀자는 숙박, 레저, 교통, 레스토랑 등 통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여행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그동안 야놀자는 혁신적인 사업 포트폴리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여행 시장을 이끌어왔다. 발 빠른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는 슈퍼앱 전략, 글로벌 시장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솔루션 확장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전 세계 여행 기업 중 거의 유일하게 순 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동시에 이루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
야놀자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연간 3천 조 원 규모의 글로벌 여행·호스피탈리티 시장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야놀자는 투자 유치금을 활용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도적인 기술 개발 및 디지털 전환을 위한 투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자동화 솔루션, 빅데이터를 통한 개인화 서비스 등을 고도화해 보다 진일보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Global Travel Platform)을 구축,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