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로봇분야의 다크호스 나우로보틱스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나우로보틱스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창업 이래 매년 꾸준히 성장해온 점을 비롯해 독자적인 기술력과 하반기 출시예정인 신제품 라인업 등을 통해 잠재력을 인정받아 투자가 확정됐다.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2016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산업용 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 자동화 사업 등에서 영역을 넓혀온 로봇 전문 기업이다. 나우로보틱스는 설립 이후 5년 연속 흑자 성장을 지속했으며 자체 기술연구소 기반의 탄탄한 노하우와 전문 인력 등을 확보했고 신제품 출시와 사업영역 확장을 앞두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유치 과정 중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로봇 분야에서 10년 이상 된 다수 전문 인력을 보유한 기업 부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로봇 시스템을 적용해 지속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런 강점으로 지난 상반기 글로벌 IP 스타기업을 비롯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인천시 유망 중소기업 등에 다수 선정됐다.
특히 나우로보틱스는 코로나 사태와 인력 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 기업에 로봇 시스템을 통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연 168% 급성장 했다. 이에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4월 IPO(기업공개)를 결정하고 하이투자증권을 증권사로 선정해 2022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