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쿼터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을 평가해 전국에서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일자리 으뜸기업에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며, 1∼3년간 210개*의 행정·재정적 지원이 제공된다.
메디쿼터스는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과정에서 ▲노동시간 단축 및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지속적인 고용창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우선 검토 ▲21년 3월 기준 청년 고용률 88% 달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 외에도 ▲유연근무제(시차출퇴근제) 도입 ▲교육비, 운동비의 50% 지원 ▲점심휴게시간 80분 보장 ▲임금 감소 없이 임신 육아기 노동시간을 단축하는 출산 육아 장려 등 복지 제도를 지속 운영하고 있다.
메디쿼터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를 바로 자사몰로 유입시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전달하는 D2C(Direct to Customer) 글로벌 브랜드 및 플랫폼 빌더이다.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지속적인 해외 진출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기업 가치 1천억원 이상인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코스메틱 제품, 간편대체식품, 의류패션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행복한 삶을 제안하겠다는 미션을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