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멘터리,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의 웹페이지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아파트멘터리가 수상한 부문은 유저 인터페이스(UI) 부문이다. 모듈화 및 표준화된 서비스를 사용자 중심 시스템으로 잘 구축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이 가장 궁금해 하는 인테리어 비용, 시공 기간 등의 정보를 간결하고 이성적으로 전하겠다는 의도가 통했다.

아파트멘터리는 업계 전반에 만연한 불투명한 견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웹페이지에 견적 계산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지도 기반 위치 검색을 통해 내가 살거나 관심 있는 아파트의 인테리어 가격과 결과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멘터리 최고브랜딩책임자 하태웅 이사는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자사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국내 인테리어 서비스 브랜드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2개나 수상한 건 이례적인 일이다. 온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을 본사 쇼룸, 백화점 매장 등 오프라인을 통해 연말까지 대대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DEA,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2021년 11월 12일부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에 대한 온라인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