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줌 앱스 펀드(Zoom Apps Fund)’ 출범 후 처음으로 포트폴리오 기업을 선정해 공개했다. 이번 초기 투자 대상(Batch)에는 협업 및 생산성, 커뮤니티 및 자선, 다양성 및 포용성과 인사운영(PeopleOps),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기업이 12곳 이상 포함됐다.
줌 앱스 펀드는 줌이 지난 4월 발표한 1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벤처 펀드로, 줌 앱스 그리고 줌 개발자 플랫폼에서 앱 및 통합을 구축하는 파트너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됐다. 이를 통해 줌은 줌 개발자 생태계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줌 사용자가 서로 만나고, 소통하고, 협업하는 방식에 있어 핵심이 될 솔루션을 설계하는 개발자를 찾는다.
콜린 본(Colin Born) 줌 기업 개발 총괄은 “줌은 벤처 투자 노력을 확장함으로써 개발자 생태계에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며, “자금조달과 관련된 지원을 통해 줌 앱 파트너사들이 혁신에 집중하도록 장려하고, 이를 통해 전 세계 줌 사용자가 이용하는 앱의 품질과 다양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줌에게 있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솔루션 성장을 주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줌 앱스 펀드 포트폴리오사로서 투자를 받는 기업으로는 ▲협업 및 생산성 부문에 회의 생산성 플랫폼 도켓(Docket), 줌 회의 중 중요한 순간을 기록, 문자화, 강조하는 비즈니스 앱 파돔(Fathom), 세계 최초로 커뮤니티가 구축한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플랫폼 하이브(Hive), 기존 설문 대비 10배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 폴리(Polly), 원격 회의와 워크플로우를 재구상하는 스피니치(Spinach), 참가자 정보를 담은 자동 생성 가상 배경화면 등으로 회의 중 유용한 사용자 정보를 표시해주는 웜리(Warmly), 인사관리를 간소화하는 워크패턴스(WorkPatterns)가, ▲커뮤니티 및 자선 분야에는 개인, 기업, 비영리단체가 줌, 라이브스트리밍, 텍스트, 이커머스, 웹을 통해 쉽게 모금하도록 지원하는 플레지(Pledge)가, ▲다양성 및 포용성과 인사운영 부문에는 인터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브라이트하이어(BrightHire)와 다양성 채용 플랫폼 캔바스(Canvas)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실시간 영상 대화 플랫폼 브라이트(Bright)와 새로운 소셜 시장에 적합한 HTML5 게임 및 게임 개발 툴을 제공하는 퀵세이브 인터랙티브(Quicksave Interactive)가 있다.
투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투자지원은 줌 앱스 펀드 페이지에서 확인 및 접수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