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총 3회에 걸쳐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창업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기반 창업 아이템이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자금, 멘토링, 교육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사업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만 39세 이하 청년 27명과 만 40세 이상 중장년 18명, 총 45명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멘토링, 창업교육 등을 지원 중에 있다.
예비창업패키지 역량강화교육은 정부 및 공공기관의 창업지원을 받아본 경험이 적은 예비창업자의 눈높이에 맞춰 기초적인 창업교육으로 구성하였으며 16시간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이번 제3회 역량강화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스타트업의 창업과정에 필수적인 ▲세무(현백세무회계사무소 이현희 세무사) ▲법률·계약 교육(최앤리 법률사무소 최철민 변호사) ▲IR 피칭 전략(㈜찬란의 이윤선 대표) 등으로 구성되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창업패키지 역량강화교육에 이어 실전 창업에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가지고 우수한 강사진을 구성하여 심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