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출 ‘와이콤비네이터’ 도전 스타트업 모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Y Combinator(와이콤비네이터, 이하 YC)에 도전할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YC 합격 지원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해외 시장 진출 준비 중이며, YC에 지원해 보고 싶은 업력 7년 이내 스타트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2차례 심사를 통해 최종 7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심사진은 YC 선정팀과 YC 선정팀을 배출한 주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로 구성된다. 스타트업이 제품,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해결방안, 팀 역량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로 접수 전용페이지(이벤터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7개 팀에게는 ▲ YC에 합격한 선배 스타트업의 멘토링, 특강, 네트워킹 제공 ▲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스파크랩스, 프라이머사제, TBT파트너스 등 AC·VC의 1:1 멘토링(6주간)이 주어진다. 이후, IR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팀 3개사에게는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각 1000만원, 500만원, 300만원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공간인 스타트업 빌리지에 별도 입주 심사 없이 입주하여 최대 2년간 제공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투자 연계, 홍보 지원, 법률 상담 지원 등 각종 보육기업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