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코퍼레이션(각자대표 장건영, 이상곤)은 2021년 1월 부터 8월까지10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D2C기반 미디어커머스를 한곳에 모아 베트남, 태국에서 ‘고미 플랫폼’을 기반으로 판매를 하던 고미코퍼레이션은 21년 상반기 시리즈 A 라운드의 성공 및 안정적인 조직 구조 등의 시너지 창출에 집중해왔다. 이에 따라 본격적인 각 분야별 버티컬 플랫폼을 융합하는 형태의 메타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완성해가고 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베트남, 태국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인도, 일본, 칠레로 진출하였으며, 코로나 상황이 짙어진 악조건 속에서도 과감 없는 투자를 통하여 각 국가별 빠른 성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는 “고미코퍼레이션이 신규 국가로의 진출을 계획할 때 함께 조력해주는 국내 소비재 중심의 기업과 함께 기존·신생 미디어 커머스 기업들이 함께하기에 빠르게 진입장벽을 넘어서며 로컬에서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고미코퍼레이션은 2021년 4월 시리즈 A의 성공을 통하여, 작년 대비(YoY) 3배수 규모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오는 11월 시리즈 B라운드 종료를 목표로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