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샵’ 운영 피스온테이블, 제로웨이스트 인증 획득

주식회사 피스온테이블은 국제지속가능인증원으로부터 제로웨이스트 서비스 기업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주식회사 피스온테이블은 201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제로웨이스트 전문 브랜드인 “지구샵”을 운영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현재 동작구에 위치한 ‘지구샵 상도점’과 마포구에 위치한 ‘지구샵 홈&베이커리 연남점’ 두 곳을 운영 중이다.

지구샵에서는 ‘지구를 위한 첫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실제 제품 제작 과정에서부터 천연 소재, 재활용이 원활한 소재를 사용하며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온라인 배송 과정에서도 플라스틱 없는 배송을 실천하고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제품과 비건 베이커리를 소개하고, 플로깅 및 제로웨이스트 강연 진행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이에 국제지속가능인증원에서는 국제 기준인 Zero Waste Standard를 통해 내부 관리 현황을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진행하였고, 까다로운 국제 기준에 만족하여 제로웨이스트 서비스 인증을 부여하게 되었다.

피스온테이블 김아리 대표는 “국내 최초 제로웨이스트 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반면 책임감 또한 크다”며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지구샵이 많은 분께 제로웨이스트를 꾸준하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제로웨이스트 실천 기업의 좋은 본보기로 자리 잡아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10월 친환경 가치를 알리며 비즈니스를 시작한 주식회사 피스온테이블은 최근 마포구 연남동에 지구샵 홈&베이커리 매장을 오픈하며 제로웨이스트 문화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 지구샵 홈&베이커리 연남 매장에서는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제품과 비건 베이커리를 소개하고, 리필스테이션과 순환스테이션 공간을 운영하며 많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실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