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전문 스타트업 ㈜지니로봇(대표 이은승)과 VR 에듀테크 전문 기업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가 ‘지니봇 국내 VR 분야 총판 계약 및 VRWARE 해외 판권에 대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소프트웨어(SW) 교육 산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양사가 1년 여간 진행한 결과이다.
글로브포인트의 ‘VRWARE’는 학생이 직접 메타버스 가상현실 맵을 디자인하고, 도시를 설계해자기가 만든 VR 세계를 캐릭터가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블록 코딩과 ‘지니봇’을 활용한 인터랙티브한 코딩 교육을 제공한다. 지니로봇은 폴란드, 헝가리, 태국, 독일,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글로브포인트의 제품인 VRWARE EDU Package를 해외에 판매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 및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제품 및 콘텐츠로 소프트웨어(SW) 교육 산업과 비즈니스 활성화 등 협력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하는데 합의했다.
지니로봇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 진단·평가·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양방향 화상 교육 플랫폼 ‘LIMS (Learning Interactive Multiple Service)’와 코딩, STEAM 및 AI 교육에 최적화된 올인원 교육용 로봇 ‘지니봇’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글로브포인트는 메타버스 가상현실(VR) 기반 교육 솔루션 개발 선도 기업으로 다양한 VR-러닝 콘텐츠 및 플랫폼 연구·개발하는 교육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던 VR교육을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교육하고 실습이 가능한 VRWARE EDU (홈스쿨링과 카드보드버젼) 패키지를 개발하였다.
또한 여러 명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Metaplayer (메타플레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Mataclassroom (메타클래스룸) 기능을 추가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