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2021년 실전창업교육 2기 오리엔테이션·1회차 교육 성료

씨엔티테크(CNT테크)가 2021년 실전창업교육 2기 2단계 41명 대상으로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하에 오프라인 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 및 첫 교육을 시작했다.

실전창업교육은 창업진흥원에서 전담하며 IT·서비스 분야 교육생을 한양대학교와 씨엔티테크가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고 그 외 분야별 3개 기관이 주관하고 있다.

2021 실전창업교육 교육과정은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1단계 온라인 교육, 2단계 오프라인 교육, 3단계 후속 연계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2기생은 1단계 337명 중 2단계는 41명만 선정됐다.

앞으로 2개월 동안 40여 차시 이상의 린스타업 교육과 4회 이상의 1:1 멘토링이 진행되며 2기 교육생은 최대 500만원(차등지급)의 창업 지원금도 제공된다.  단 85% 출석률 등 의무 조건을 수행해야 한다. 오프라인(2단계과정) 교육은 MVP 제작을 통해 시장 검증을 하여 성공적인 창업의 초석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첫 교육으로 연세대학교 김규호 교수님이 린스타트업 개요, MVP 제작 개요에 대해 강의 하였고, 최서윤 전문강사님이 고객 반응 조사, 창업아이템 타당성 분석에 대해 강의 하였다. 끝으로 오리엔테이션에는 2명의 전담코치(구남훈,최서윤)가 성공적인 린스타트업 로드맵 작성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송예은,신비 운영매니저가 사업비작성 및 교육운영, 일정에 관하여 안내하며 첫 교육 시작을 알렸다.

2021 실전창업교육 주관기관 씨엔티테크는 무엇보다 초기기업 투자 1위 엑셀러레이터로 여러 스타트업을 투자·육성한 경험 바탕으로 창업 전~초기 창업의 단계의 교육생들에게 적합한 지원과 교육을 해줄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나아가 우수 교육생들에게는 후속연계지원 및 후속 멘토링 지원도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