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양성을 위한 ‘BLOCKCHAIN RUN CAMPUS’ 교육을 마쳤다.
‘BLOCKCHAIN RUN CAMPUS’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특화분야인 블록체인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예비창업자로 육성하고, 블록체인 관심기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교육 프로그램에는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였으며, 평균 경쟁률은 약 3:1에 달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블록체인 기본 개념에 대한 온라인 교육부터 블록체인 아키텍처 구현을 위한 참가자별 맞춤형 1:1 멘토링 및 비즈니스 모델 멘토링, Klaytn API Service 실습 교육을 통해 참가자별 최종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 수료생에게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료증을 수여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교육 수료생들이 쉽고 안전하게 관리가 가능하도록 발급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예비창업자 중 3명은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팀빌딩을 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 사업아이템으로 직접 창업을 한 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2021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9년 부산이 블록체인 분야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이에 발맞춰 블록체인 분야를 특화분야로 지정, 블록체인 스타트업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2020년, 블록체인 분야 우수 창업기업 5개사를 발굴, 약 4.8억 원의 매출과 20억 원의 투자 유치, 30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