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업라이즈(대표: 이충엽)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
업라이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한 자동 투자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자산 재테크 서비스 ‘헤이비트’를 운영하며, 자회사인 ‘이루다투자’를 통해 글로벌 ETF 자산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노비즈(Inno-Biz,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는 기술혁신시스템 평가 및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중소벤처기업부가 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업라이즈는 이노비즈 인증의 평가항목인 기술혁신 능력,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경영 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총 4개 영역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적으로 ‘AA’ 등급을 획득했다.
수 없이 많은 거래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한 기술력, 수학통계적 기법으로 정교하게 설계된 퀀트 알고리즘, 세계적인 자산배분전략으로 유명한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구현한 투자전략은 업라이즈의 성장 원동력으로 평가된다.
2020년 12월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2021년 4월 ‘시리즈 B라운드’ 투자 유치, 2021년 5월 ‘아기유니콘 선정’등 연이은 대외적 평가는 회사가 운영 중인 이루다투자의 운용자산이 서비스 1년 2개월 만에 최근 1,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가시적인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