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1 온라인 상담 ‘아하커넥츠’, 참약사와 MOU 체결

전문가 1대1 온라인 상담 플랫폼 아하커넥츠를 운영하는 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서한울)은 12일 전문 약사그룹 참약사(대표이사 김병주)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아하커넥츠에는 전문 약사들과 약학 상담이 가능한 ‘약료’ 카테고리가 추가되었다.

아하커넥츠는 전문 지식이 필요한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와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1대1로 실시간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지식 상담 플랫폼이다. 아하커넥츠는 전문가 자격검증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역량이 검증된 전문가들만 상담을 가능하게 하여 답변의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의 상담 서비스에 대한 리뷰 정보를 공개해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전문가를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직접 선택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약사는 ‘참(Charm) 약사’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는 슬로건 아래 모인 전문 약사 그룹이다.  약학 전문 도서, 논문 등 전통적 지식과 빅데이터, AI 등 신기술을 융합해 약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약사 문화를 혁신하며 국민 건강 증진까지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현재 130여개 약국의 230여 명의 약사들이 참약사 파트너 약사로 활동하고 있다.

더코퍼레이션은 올해 1월 아하커넥츠를 베타 출시하기 전부터 지식 커머스 플랫폼 ‘아하(Aha)’를 운영 중이었다. 아하는 아하커넥츠와 같이 1대1 상담이 아닌 Q&A 형식으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지식 커머스 플랫폼이다. 더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월 참약사와 아하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아하Q&A 카테고리에 복약상담 카테고리를 추가한 바 있다. 참약사와의 이번 파트너쉽으로 아하커넥츠에도 약료 카테고리가 추가된 것이다. 아하커넥츠 이용자들은 전문 약사들에게 복약, 건강상담, 영양상담 등 약학과 관련된 전반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서한울 더코퍼레이션 대표는 “참약사에 소속되어 있는 열정 넘치는 전문 약사님들로부터 양질의 상담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참약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약학 분야에서 발생하는 정보 비대칭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하커넥츠의 약료 카테고리는 12일부터 오픈되며, 당일부터 온라인 상담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