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주최, 비긴메이트(대표 정윤섭)가 주관하는 ‘2021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
비긴메이트가 주관하는 2021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은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진행하며 참가자는 주요 프로그램인 △채용 부스 △사람인HR 이력서 컨설팅 부스 △전문가 강연 및 패널 토크쇼 △취업 설명회 △투자 상담회 △전시부스 △체험부스 에 온·오프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강남스타트업 채용 행사는 ‘룰루랩(AI 기반 피부 분석 솔루션)’, ‘메디스트림(의료계 플랫폼)’, ‘스파이더크래프트(배달 대행 스타트업)’, ‘크렉시스(아시안들을 위한 장보기 커머스 ‘한품’)’, ‘비즈니스캔버스(지식 수집·관리·활용 기능 기반 문서 작성 지원 웹 소프트웨어(SW) ‘타입드(Typed)’)’,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인공지능 간편 투자 금융 플랫폼 ‘핀트(fint)’)’ 등 총 24개사가 참여하며,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개발자, 디자이너, 경영·재무·기획, 마케팅·광고·홍보·영업 등 여러 직군의 인재 채용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VR, 빅데이터, 헬스케어, 블록체인, IoT, 웹서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소셜벤처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진행하는 채용 부스 면접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사전 신청 후, 행사장을 방문하여 면접을 볼 수 있다.
야놀자, 사람인, 휴넷의 전문가 강연과 패널 토크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1일차 강연 및 토크쇼는 야놀자 신성철 사업개발이사(야놀자의 성장 전략), <서비스 기획스쿨> 저자 이미준(신입 프로덕트 매니저를 위한 실감나는 조언), 아이고고 배진호 CTO(성장하는 스타트업 고르기), 강남언니 황조은 커뮤니케이션 리더(스타트업 브랜딩&PR)가 참여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강연 및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며, 2일차에는 메이크인 최현권 대표이사(고용지원금 종류 및 활용 사례), 휴넷 문주희 이사(행복컴퍼니 휴넷의 인재관리전략), 대한변호사협회 최재윤 홍보이사(스타트업의 스톡옵션 활용 전략), 점핏 윤지나 헤드헌터(채용 트랜드와 이력서 작성 tip)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사람인HR 헤드헌터 분의 이력서 컨설팅도 진행된다. 채용 면접과 이력서 컨설팅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도 온·오프라인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 예약은 오는 10월 27일까지 진행된다.
비긴메이트(정윤섭 대표)는 본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고용 상황에서 유망 스타트업들의 채용과 팀빌딩을 지원하고자 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과 경력단절 여성 등 구직자들의 구직난을 해결하기 위해 힘 쏟을 예정이다.
본 행사는 연령 제한 없이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나 코로나19 지침에 따라 사전 예약자 우선으로 입장이 제한될 수도 있다. 이번 채용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비긴메이트 홈페이지(startup.beginmate.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