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가 주최, 충청남도 액셀러레이터 기업 시너지엑스(대표 유상훈)가 주관하는 ‘2021 충남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이 지난 21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마루나비에서 성황리 마무리됐다.
이번 포럼은 충남지역 스타트업 및 중견·중소 기업 간 연결을 통해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중견·중소 기업을 비롯하여 스타트업·연구기관·공공기관·대학교·병원·지자체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21일 오후 1시에 열린 개회식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김택한 팀장의 축사로 막을 열었다. 이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엔젤투자자 지원 소개 ▲천안 그린 스타트업 타운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소개 ▲엔젤투자 활성화를 통한 지방 중견·중소기업의 신성장동력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JB벤처스 유상훈 대표의 ‘지역 엔젤투자 및 오픈이노베이션 커넥터 ‘JB벤처스’ 주제의 강연이 이어지며 오픈이노베이션의 중요성과 천안시 내 추진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강연 후 이어진 비즈니스 매칭 시간에서는 지역 중견·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간 매칭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 및 투자처 발굴 기회 및 성장에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동시 중계됐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