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센터)는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및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자 대상 동남제주권 주관기관이 연합하여 지난 26일 토크콘서트 ‘Meet-up talk! talk!’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7일에 진행된 ‘부산 벤처창업 페스티벌’에서는 부산지역 6개 창업지원기관 우수 창업기업 및 담당자 대상 유공자 표창 및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선순환 창업 생태계의 장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Meet-up talk! talk!’은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및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대상으로 부산·울산·경남·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동서대학교가 연합하여 개최한 동남제주권 연합 네트워킹 행사이다.
성공한 선배 스타트업 대표 및 투자 전문가와 토크콘서트를 통한 성장전략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고, 동기수 선정자 간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했다.
현장에는 ㈜하프스 장재용 대표, 541벤처스 이은세 대표, ㈜타운즈 정종규 공동대표가 패널로 참석하여 현장 참석자 30명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송출을 병행하여 100여명이 실시간 온라인 채팅을 통해 참여했다.
27일 진행된 ‘부산 벤처창업 페스티벌’에서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를 주관하고 있는 부산지역 6개 주관 기관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디자인진흥원, 동서대학교, 동아대학교, 부경대학교, 부산대학교의 우수 창업기업 및 담당자 대상 유공자 표창 및 창업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부산센터에서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졸업기업인 ㈜리벌스팩토리 이영현 대표가 부산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하였고, 부산센터 창업기반팀 박기쁨 매니저가 부산광역시장상을 수상하였다.
이영현 대표는 작년 부산센터에서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디젤 노후 건설 중장비의 전기화’라는 과제를 수행하며, 시제품을 완성하고 협약금 대비 465%의 매출 달성, 9명의 직원 고용, 특허 출원 및 기술이전 등의 성과를 내었다.
박기쁨 PM은 도전정신과 창의적인 열정으로 우수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였다.
부산센터 장한이 PM은 “코로나19의 여파에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해 주심에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소통하여 창업기업의 성장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