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정기구독 ‘누코박스’ 서비스 런칭

‘코로나19’ 확산은 일상생활 여러 분야를 달라지게 하고 있다. 특히 건강과 면역력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건기식’이라 불리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내 몸 상태에 딱 들어맞는 맞춤형 ‘건기식’은 무얼까?  나만의 영양코치(Nutrition Coaching)라는 컨셉으로 ‘누코박스(NUCO Box)’ 서비스가 등장했다. 유일트레이딩컴퍼니에서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제품을 거품 없는 가격으로 매월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런칭한 것 . 개개인의 영양 상태와 시기에 맞춘 나만의 영양 코치 서비스다. 일정금액을 내고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매월 전문 영양코치가 균형을 맞춰 설계한 건기식 제품을 집으로 배송해준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구독경제’ 서비스는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보듯이, 최근엔 개인의 취미와 여가 등 삶 전반에 걸친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NUCO BOX는 1~2인 가구를 위한 싱글팩 기준 월 정기구독료가 18,900원인데 비하여, 소비자들은 매월 약 5만원 상당의 건기식 제품들을 배송받게 된다. 3~4인 가구를 위한 패밀리팩의 경우도 38,900원이지만, 소비자가 약 10만원 상당의 건기식 제품이 들어 있어 온 가족이 충분히 1개월 즐길 수 있다.

유일트레이딩컴퍼니는 지난 수 년 동안 온라인, 오프라인 건기식 유통업무를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과 우려를 파악하고 이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누코박스 관계자는 “많은 회사에서 여러 가지의 새로운 건기식을 출시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은 어떤 것을 먹어야 할 지, 어떻게 먹어야 할 지를 몰라 혼란스러워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영양코칭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누코박스에는 전문의 자문그룹이 있어 건강 자문도 받고 있다고 한다.

출시 전부터 동남아 특정국 바이어와도 계약 상담을 진행 중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K-방역에 이어 ‘K-영양’으로 신한류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포부이다.

또한 AI기술을 바탕으로 개인별 건강을 정확히 파악하여 각자의 상황에 맞는 영양서비스를 하겠다는 것이 향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