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센터, ‘제2회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는 대구경북연구원(원장 오창균)와 공동으로 대구경북지역의 해결이 시급한 현안을 청년의 우수한 아이디어로 해결하고 창업과 연계하는‘제2회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2회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은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청년들이 현재 지역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개선하여 지역의 거주환경 개선과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북센터와 대경연구원 두 기관의 협력과 지역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찾고자 한다.

2014년 개소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창업 허브로서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 성장까지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중이다. 대구경북연구원은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출연한 정책연구기관으로 대구경북의 산업 및 경제, 도시계획, 교통, 농·수산업, 복지, 문화·관광, 행정 등의 시책과 비전 제시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주제는 지역의 발전을 저해시키는 해결이 시급한 현안이면 분야 관계없이 모두 가능하다. 참가자는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하면 된다. 제안 방식은 ▲창업과 연계 가능한 아이디어 제안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 2가지 중 선택하여 제안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는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의 자격으로 가능하며, 참가자는 ▲소재지가 대구경북 지역인 경우 ▲모집공고일 기준 예비창업자 ▲모집공고일 기준 만39세 미만 청년 3가지 자격을 모두 만족하여야 한다.

접수방법 및 관련 양식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7일 18시까지이다.

이경식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의 우수 창업자 발굴과 육성으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대구경북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