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 테크)가 ‘2021 실전창업교육 2기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코로나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해 지난 11월 5일 금요일 씨엔티테크 스타트업 스튜디오에서 개최되었으며 실시간으로 전화성의 CNTV 유튜브 채널에 중계되었다.
실전창업교육은 창업진흥원이 전담하고 씨엔티테크가 it/서비스 분야를 주관하고 있으며 1기에 이어 9월 2기 모집을 해 1단계 350여 명 중 2단계 41명 선발되었고 그중 10개 팀이 이 번 데모데이에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프로그램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데모데이는 IT기술 및 투자자 3인을 심사위원으로 예비창업단계 사업화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교육생 10개 팀이 참가하였다. 참가 기업은 다음과 같다.
- 메타팜 김명진 대표(혼밥 혼술족을 위한 소셜플랫폼, MZone)
- 왁키(WACKY) 권채연 대표(광고주 매칭 라이브방송 플랫폼)
- 태은랩앤코 김태은 대표 (스타트업 대표님에게는 시제품 수요조사와 R&D를, 사회과학전공 대학원생들에게는 부가수익 창출을!, 하이하이프로젝트)
- 무용담 김훈희 대표 (패션 인플루언서 기반 중고의류 리세일 서비스, 클로포스(CLOFOS))
- 단추누리 김희영 대표 (반려동물 스마트케이지 대여 서비스, 다녀왕)
- 1995 손희우 대표 (가상 착용을 결합한 액세서리 전자 상거래 앱 서비스, PICKOK)
- 챠밍에이아이 안재관 대표(가상 피팅 기반 광고모델 광고주 AI매칭 서비스, 챠밍에이아이)
- 루프코 전봉건 대표 (조선·해양·플랜트 산업 실시간 외주거래 매칭 플랫폼, LOOFCO)
- 메디버튼 황수민 대표 (의무기록 기반 의료 상담 & 의무기록 번역 AI 서비스, 메디버튼)
- 블링커스 주식회사 박상욱 대표 (지역 기반 와인 더치페이 AI매칭 소셜 플랫폼, 더치어스(The Cheers))
참가자 중 ▲최우수상은 단추누리 김희영 ▲우수상은 메디버튼 황수민 ▲장려상은 블링커스 주식회사 박상욱대표가 선정됐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지난 1년 간 78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국내 액셀러레이터 연간 최다 투자 기록을 달성했고, 성과를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지난해 12월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 기업은 190개 이상이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