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로봇,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4기 스타트업 선발

에듀테크 전문 스타트업 ‘㈜지니로봇(대표 이은승)’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4기(한솔 교육 부문)에 선발됐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 브릿지(S² Bridge) 서울’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과 대기업·중견기업 간의 기술 연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니로봇은 다자간 비대면 양방향 화상 교육 플랫폼‘림스(LIMS, Learning Interactive Multiple Service)’와 코딩, 스팀 및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올인원 교육용 로봇 ‘지니봇’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이번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4기 참여팀으로 선발되어 9주간 한솔교육과 스마트 기기, AR·VR, 메타버스 등 에듀테크 분야, 영유아 회원 기반 온라인 홈스쿨링, 비대면 교육 콘텐츠 사업 등의 분야에서 협업 포인트를 도출해 나갈 예정이다.

지니로봇은 현재 VR 에듀테크 전문기업 ‘글로브포인트’와의 협약을 통한 교육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글로브포인트의 ‘VR웨어’로 학생에게 직접 가상현실 맵 디자인 및 도시 설계·체험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블록 코딩과 ‘지니봇’을 활용한 인터랙티브한 코딩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코로나19와 ICT기술 발달로 비대면 교육 시장이 크게 성장하며 해외 영유아 교육 업계와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다.”며, “올해 말,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니로봇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초기기업대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챌린지랩 2020’ 선정기업으로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을 지원 받았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잠재력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