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릿 기반 온라인 영상 자동 제작 서비스 제공기업 비디오몬스터(대표 전동혁)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된 ‘베트남 스타트업 휠 2021’(Vietnam Startup Wheel 2021)(이후 ‘스타트업 휠’)에서 인터내셔널 트랙 TOP 5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스타트업 휠은 베트남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산하 창업지원기관 ‘BSSC(Business Startup Support Center)’가 주최하는 9년차 행사로, 베트남 현지 최고의 스타트업 경진 대회다. 전세계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털(VC), 투자자,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스타트업 휠은 유례없이 100%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었음에도 총 23개국에서 2,000여 개 스타트업이 참가하여 경쟁을 펼쳤다. 특히 지난 10월 22일 진행된 세미파이널 라운드에서는 ‘온라인 가상 투자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당일에만 150여 개의 참가 스타트업이 전세계 1,087명의 투자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가상 투자를 받는 등 활발한 행사가 이루어졌다.
비디오몬스터는 올해 스타트업 휠 행사에서 비즈니스모델, 피칭 등에 대한 심사단의 점수와 세미파이널 라운드에서 받은 가상투자 순위가 합쳐진 점수로 순위가 매겨진 TOP 5 트랙에 이름을 올렸고, 11월 5일 호치민시에서 하이브리드로 진행된 Startup Wheel 2021 Final Round에 초대되어 노기현 전략이사가 파이널 라운드 피칭 및 Q&A를 진행했다.
비디오몬스터 전동혁 대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라고도 꼽히는 스타트업휠에서 TOP 5에 올랐다는 것은, 올해 진출한 동남아 시장과 비디오몬스터의 핏, 그리고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빨리 도래한 비대면 시대에서 더 크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와 온라인 광고시장에 발맞추어 다양한 사업모델로 동남아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