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웨이스트 인증 기업 ㈜피스온테이블이 ㈜하이로닉의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의 일환으로 투자처로 선정되어,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스온테이블은 제로웨이스트 전문 브랜드인 “지구샵”을 운영하며, 국내 최초로 제로웨이스트 인증을 획득한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지구샵에서는 ‘지구를 위한 첫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 제작 과정부터 배송까지 천연 소재, 재활용이 원활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사회 윤리적 가치를 담은 친환경 제품과 비건 베이커리를 소개하고, 플로깅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많은 이들에게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이에 하이로닉은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친환경 사업에 대한 지원 및 투자를 결정하며 피스온테이블과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하이로닉 관계자는 “하이로닉은 친환경 사업 투자뿐만 아니라 ESG 경영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이번 투자는 환경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만들어낸 결과이며, 더 나아가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피스온테이블 김아리 대표는 “하이로닉의 ESG 경영 실천으로 피스온테이블이 투자처로 선정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책임감 또한 막중하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지구샵은 메인 브랜드로서 제로웨이스트 실천 활동 범위를 넓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10월 친환경 가치를 알리며 비즈니스를 시작한 ㈜피스온테이블은 지난 8월 마포구 연남동에 지구샵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제로웨이스트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구샵 홈&베이커리 연남 매장에서는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제품과 비건 식품, 비건 베이커리를 소개하고, 리필스테이션과 순환스테이션 공간을 운영하며 많은 방문객들에게 제로웨이스트 및 비건 실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