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 분석을 통한 헬스케어 솔루션과 시선 추적을 이용한 학습 집중도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디아그노시스’가 팁스가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TIPS는 중소기업청이 지정한 민간 운영사가 유망 기술창업 팀을 선발하고, 운영사의 엔젤투자와 연계해서 정부가 최대 5억 원의 기술개발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디아그노시스는 홍채 분석을 통한 헬스케어 솔루션 카디뷰(Cardivu) 및 시선 추적을 통한 학습 집중도 분석과 얼굴 인식 솔루션 카디뷰-G (Cardivu-G)를 제공한다.
카디뷰(CardiVu)는 별도의 장비 없이도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의 카메라를 통해 인체 홍채를 1분간 분석하여 사용자의 심장 정보(심박수, 스트레스, 심박 변이도)를 측정한다. 심리상담, 헬스케어, 보험사 등의 기업에서 소비자의 심장 정보를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솔루션이다. 지난 6월 삼성생명 오픈콜라보레이션 파트너로 선정되어 삼성생명 FC의 태블릿에 적용하여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낸 바 있다.
[카디뷰 G] CardiVu-G 데모 영상 – YouTube
출처 스마트디아그노시스 유튜브 – about Smartdiagnosis Technology (imweb.me)
카디뷰-G (CardiVu-G)는 사용자의 시선 추적 기술을 통하여 학습 집중도를 분석하고 얼굴 인식 기능으로 출석 체크 시 대리 출석 및 시험 부정행위를 방지하며 학습 성취도 레포트를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학습이 일반화되어 카디뷰-G 학습집중도 측정 솔루션을 통해 비대면 학습의 집중도를 향상 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디아그노시스는 세계 최초로 홍채 광학 흐름 기반의 일반 카메라(RGB) 활용 비접촉 바이탈 사인 측정 솔루션을 개발한 바 있다 . 현재 비접촉 바이탈 측정 의료기기 허가를 받기 위해 서울 부민병원과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며, 비접촉 바이탈 사인 추출 알고리즘(SW)으로 내년 상반기 식약처 허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