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2021 성남창업 라이징스타 피칭데이’ 개최

TIPS 운영사이자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인포뱅크(주) 아이엑셀(대표 홍종철)이 지난 19일 ‘2021 성남창업 라이징스타 피칭데이’를 성황리 개최했다. 

‘성남창업 라이징스타’는 성남시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성남산업진흥원이 주최한 국내 투자유치 프로그램이다. 인포뱅크는 ‘성남창업 라이징스타’ 프로그램의 운영을 담당하여 지난 6개월간 총 20여개의 스타트업에게 멘토링과 교육세션 등 체계적인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2021 라이징스타 피칭데이는 인포뱅크가 직접 액셀러레이팅을 담당한 20팀 중 우수팀으로 선정된 10개의 창업팀에게 잠재적 투자자 발굴 및 실전 투자 유치 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IR 피칭데이에 앞서 ▲기업 진단을 토대로 외부 전문가와 함께 한 1:1 맞춤형 진단 분석 기업진단 리포트 제작IR 제작 및 코칭 등을 진행함으로써 실전에서의 투자유치 역량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행사에서 IR 발표를 진행한 10개 팀은데이터코볼트리틀원마이플래닛바틀비에이블알고씽에임비랩엑소게임즈엘리펀트컴퍼니텔레리안이며, 피칭데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창업팀에게는 인포뱅크의 직접 투자 연결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피칭데이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 현대기술투자, 더벤처스, 디캠프, 플랜에이치벤처스 등 각 팀별 투자 단계에 적합한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 관계자 등이 참여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총괄 책임자 아이엑셀 길창군 상무는 “지난 6개월 동안 인포뱅크가 보유한 경험, 노하우, 전문성,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투자유치 중심 교육 및 세미나를 제공하며 창업팀의 투자유치 역량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했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각 팀들 모두 남다른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각자의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킬 높은 역량을 보유하고 있기에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