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bitsensing)이 인포유금융서비스와 함께 AI 레이더 센서 기반 스마트 수면케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비트센싱과 인포유금융서비스는 ▲스마트 수면케어 서비스를 위한 AI 레이더센서 공동개발 ▲시제품 개발 및 테스트 ▲품질 및 기술 고도화 ▲양산 대응 등 스마트 수면케어 서비스의 본격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수면장애 개선 및 수면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넘어 AI 레이더 센서 기반 수면 데이터를 통한 병증 예측, 생체신호 감지를 통한 독거노인 돌봄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 웰니스 산업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스마트 웰니스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발돋움하고, 이를 위해 각 사의 역량을 집결하여 새로운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비트센싱의 스마트 웰니스 레이더 솔루션은 별도의 카메라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필요로 하지 않아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어둡거나 습한 환경에서도 정확하고 정밀한 생체 신호를 감시할 수 있어 안정적인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인포유금융서비스는 2009년 메리츠금융지주 산하 메리츠금융서비스로 출범한 대형 GA로 2019년 인포유금융서비스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재무설계, 보장분석, 법인컨설팅 등 종합적인 금융컨설팅 조직을 보유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생체나이분석, 유전자분석서비스, 수면분석서비스, 건강검진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인포유금융서비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전담조직을 확대,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동민 인포유금융서비스 회장과 이성진 비트센싱 대표는 “인포유금융서비스와 비트센싱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수면 케어 솔루션의 시장 도입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며 “최근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수면 및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 욕구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향후 스마트 웰니스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