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핀테크랩은 메타버스 가상공간 게더타운을 통해 12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서울핀테크랩 원정대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거리 두기로 인해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가 축소됐던 상황에서 기업의 오프라인 네트워킹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가상공간 및 오프라인 세션을 동시에 진행했다. 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 및 투자사·금융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개인 아바타를 통해 가상공간인 게더타운에 접속해 행사에 참여했다.
메타버스 게더타운은 ▲서울핀테크랩 및 입주기업의 홍보를 위한 입주 기업존과 자유로운 네트워킹이 가능한 카페 공간이 있는 라운지 ▲입주기업별 서비스 피칭이 진행되는 컨퍼런스홀 ▲외부 파트너사와 입주기업 간 만남의 자리인 ‘투자자와의 만남’이 진행되는 미팅존 ▲OX 퀴즈와 포토존으로 구성된 플레이존으로 구성됐다.
‘투자자와의 만남’은 게더맵 내 미팅존에서 진행됐으며, 퓨처플레이, 한국투자파트너스, NH투자증권 등 투자사를 포함한 파트너사 16개사와의 개별 미팅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 서비스 피칭은 게더맵 내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됐으며, 입주기업 및 투자사, 협력기관 대상으로 약 5분간 피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업 서비스 피칭에는 ▲올링크(NFC Tag를 이용한 정보전달 솔루션) ▲주식회사 풀스택(글로벌 비대면 신원 확인 및 자금세탁 위험 분석 서비스) ▲쿼타랩 주식회사(비상장사 증권 관리 플랫폼) ▲Prive Technologies (Digital Private Bank) ▲별따러가자(마이크로모빌리티를 위한 정밀 관제 시스템 ‘라이더로그’ 서비스) ▲페이워크(N잡러를 위한 업무 정산 관리 서비스) ▲주식회사 모우다(의료 금융 플랫품) ▲펫핀스(사진 1장으로 평생 관리하는 반려동물 생활 금융 플랫폼) ▲주식회사 모인(해외 송금/해외 결제 서비스) 등 9개 사가 참여했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공간의 서울핀테크랩 8층 교육장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입주기업 9개사의 미니부스 박람회가 진행됐으며, 입주기업 간 홍보 및 교류를 위한 기업 브로슈어, 소개 자료, 프로모션 코드 배부 등 자유롭게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핀테크랩은 서울 금융 중심지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100개 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공간이다. 핀테크 스타트업에 최대 3년간 입주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성장 단계별 맞춤형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기준 약 408억원 투자 유치, 579억원 매출, 380명의 신규 고용 창출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금융기관과 정부/공공기관, 글로벌 네트워크, 교육기관들과 협력 관계를 계속해서 확장해 입주기업과 파트너사들의 협력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서울핀테크랩 조은혜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인해 네트워킹이 줄어든 상황에서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에 대한 입주기업의 높은 니즈를 고려해 메타버스 행사를 기획했다”며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원정대 행사를 메타버스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입주기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