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5년간 전한 27억 초의 배움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창립 5주년을 맞아 27억 초의 배움을 전한 사실을 밝혔다.

이와 함께 탈잉은 연말을 기념한 역대급 할인을 제공하는 ‘2021 연말대잔치’ 프로모션으로 실시한다고 10일 전했다. 탈잉의 연말대잔치는 연중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한 해 동안 사랑받은 클래스를 선정해 공개하고 튜터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대규모 시상식으로 올해로 4회 차를 맞았다. 더욱이 올해는 탈잉의 창립 5주년으로 그동안의 다양한 성과와 흥미로운 기록을 함께 공개했다.

2016년 11월 출범한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은 누구나 튜터가 돼 자신의 취미와 재능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업계 내 가장 다양하고 많은 클래스를 보유하고 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프라인 클래스를 비롯하여 온라인 VOD 클래스와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e-book 등 다양한 소재의 클래스를 선보이며 클래스 플랫폼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 탈잉에는 총 8개 카테고리에서 약 4만 5천여 명의 튜터가 클래스를 운영하며 지난 5년 간 약 27억 초에 달하는 배움을 전달했다. 이를 1시간으로 환산하면 75만 시간, 일로 계산하면 31,250일 약 85년에 달하는 시간이다.

탈잉은 만족도 높은 재능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주력한 만큼 이용자 활성화 관련 수치도 긍정적이다. 5년 간 탈잉을 방문한 누적 방문수는 약 1천 3백 만 명에 이른다. 관심 있는 수업을 나타내는 하트 수는 약 190만개로 나타났으며 튜터와 튜티 간의 커뮤니케이션도 활발하게 이뤄지며 약 300만 건을 기록했다.

연말대잔치에서는 커리어, 외국어, 플레이, 디자인&영상, 셀프케어, 머니, 창작, 개발 총 8개 카테고리에서 ▲최고매출상최다판매상최다리뷰상 최다하트(찜)상 최다 수강생상빠른 응답상카테고리 신인상 시선 강탈상 최고의 사수상 감동 튜터상 꾸준상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했다.

최고 매출상은 16개 클래스가 수상했다. 특히 ‘인스타 그램 운영 전략’의 엠마튜터 ▲’카톡으로 만나는1:1튜터, 영어 바뀌는습관, 내 삶이 바뀌는아홉달’ 방인영 튜터 등은 지난해에 이어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새롭게 론칭 한 클래스의 튜터도 최고 매출상을 수상했다. 하줜 튜터의 ‘NO.1 영상 선생님 비됴클래스의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제작’과 정진우 튜터의 ‘엠투엠 정진우의 한 달이면 가능한 소름돋는 라이브’는 튜티들의 높은 인기를 끌고 최고 매출상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또 특별상에는 ‘베인앤컴퍼니 출신의 논리적으로 일하는 법’ 강경윤 튜터가 신입사원 튜티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사수상을 수상했고 ▲’내가 진짜 하고싶은 일은?’클래스의 나요한 튜터는 취업, 퇴사, 진학, 진로, 이직, 자기계발 등을 고민하는 튜터들에게 실질적인 커리어 컨설팅을 제공해 감동 튜터상을 수상했다.

탈잉 김윤환 대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탈잉이 성장할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탈잉은 튜티 그리고 튜터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클래스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