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마켓 플랫폼을 운영 중인 (주)크몽(대표 박현호)이 프리랜서 전문가들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행사인 ’2021 크몽어워즈 – 하이라이트(이하 크몽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개최된 크몽어워즈는 국내 유일의 프리랜서 시상식으로 매년 100명 내외의 프리랜서 전문가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지난 해부터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1 크몽어워즈 주제는 ‘하이라이트‘로, ‘빛나는 순간’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빛을 모티프로 한 어워즈 특별 페이지가 금일 정오 크몽 공식 웹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발표된 수상자에게는 서비스에 노출되는 공식 인증 마크 부여와 더불어 상패와 특별 제작된 기념품이 전달된다.
올해 크몽어워즈에서는 11개 대표 카테고리 MVP 등 총 35명이 시상대에 올랐다. 디자인, IT・프로그래밍, 영상・사진, 마케팅 등 각 분야별로 누적 판매 금액 및 고객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이번 크몽어워즈에는 새롭게 ▲4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활약한 ‘N잡러상’ ▲한 의뢰인과 최대·최다 거래를 기록한 전문가에게 ‘베스트파트너상‘ ▲기업 프로젝트 성료한 전문가에게 ‘엔터프라이즈상’ 등 3개 부문의 특별상을 추가했다.
크몽 박현호 대표는 “국내 수 많은 프리랜서들이 크몽에서 활동하는 만큼 쉬지 않고 발전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영역은 확대하고 프리랜서들은 전문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2012년 국내 최초로 서비스된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크몽은 디자인, IT・프로그래밍, 영상・사진, 마케팅, 레슨・실무교육, 주문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입점해 활동하며 B2C는 물론 B2B 중개서비스까지 운영하고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