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자이온(대표 이준호)이 자사 AI CRM ‘셀비스 CR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TTA)지원으로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셀비스 CRM은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관리 ▲상담관리 ▲영업관리 ▲캠페인·마케팅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금융,유통,컨설팅,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300개 업체가 사용 중이다.
이번 GS인증 받은 분야는 CRM에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 성향 및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자동으로 고객 클러스터링(등급화) 및 타겟팅 기능을 구현,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과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는 기술이다. 특히 쇼핑몰 구매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등급 분류 및 상품 추천 솔루션으로 적격이라는 게 업계의 평이다.
셀비스 CRM은 이미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 및 활용기술을 접목한 AI CRM 버전을 출시하였으며, 2020년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기계학습기반 구매패턴 분석 전자상거래 데이터 기술’에 관한 정보통신(TTA) 표준화로 채택되어 기술력의 우수성을 증명받은 바 있다.
소프트자이온은 이번 인증받은 제품을 바탕으로 향후 AI 추천 시스템 고도화와 셀비스 CRM의 AI 기능을 강화해 갈 방침이다.
이준호 소프트자이온 대표는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자사의 지속적인 기술개발의 성과인 AI CRM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증받았다.”라며 “GS인증을 계기로 기존 셀비스 CRM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민간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 솔루션 및 서비스 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소프트자이온은 중소기업벤처 K-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CRM분야), 스마트서비스 공급기업, KICT 클라우드혁신센터 지원사업 성과 우수기업,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AI 가공서비스 공급기업 등으로 선정되어 정부 정책 및 기업 간 협업모델을 발굴해 기업들의 고부가가치화 및 AI를 접목한 사업모델 고도화에 매진하고 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11월 17일 개최된 2021년 중소기업융합대전에서 기술융합부분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소프트자이온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