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CORPORATION, 각자 대표 장건영, 이상곤)은 2021년 12월 인도에 자회사 설립을 하였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지난 4월, 시리즈 A 라운드 종료 시점부터 줄곧 인도 뭄바이에 99% 자사 설립을 준비하였으며, 12월 최종적인 인도 법인에 대한 자회사 설립을 완료하였다.
고미코퍼레이션 조현경 신사업개발팀장은 “인도는 전 세계 인구 중 약 20%의 인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 5위의 경제규모를 확보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부각되는 큰 규모의 내수시장 및 성장 가능한 경제 규모를 확보하고 있는 국가인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대한민국 기업 입장에서는 현재로서는 수요와 공급 중심의 정보 불일치로 인한 실질적인 판로 개척 필요한 자원들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이라고 말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자사 설립과 함께 높은 진입장벽의 장애를 극복하고 중국을 대체할 수 있는 인도 시장에서 ‘대한민국 기업의 수출 판로’를 열어 ‘한국판 미디어 커머스’ 1세대 플랫폼으로 거듭 날 것이라고 하였다.
고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본격적인 인도 시장 진출에 맞추어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 등 큰 규모의 계약을 완료하였으며,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입점 기회를 항시 열어놓고 있다”라는 업무 협력 밑그림을 제시하였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