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스마트 어패럴 CAD ‘씨에이플래닛’, 투자 유치

미래 패션산업을 위한 보급형 스마트 어패럴 CAD를 개발하고 있는 씨에이플래닛(대표 고태욱)이 엑셀러레이터 투자 전문기업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씨에이플래닛은 컴퓨터응용설계 솔루션(CAD; Computer Aided Design)개발 회사다. CAD는 제품의 설계를 컴퓨터로 구현하는 기술로, 제품 개발 시 비용 절감과 개발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고 제품의 설계에서 양산까지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핵심 솔루션이다 .

의상 제작용 어패럴 CAD가 스마트패션 산업의 핵심 기술로 재조명 받고 있는데 씨에이플래닛은 세계 의류브랜드 제조사를 대상으로 어패럴 CAD Viewer를 우선 출시했으며 오는 6월에 Editing 기능이 추가된 어패럴CAD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 소프트웨어(SW) 업체로서는 최초의 도전에 가깝다. 어패럴CAD는 장기적으로 매타버스와 연동돼 가상세계의 의류를 현실세계에서 생산·판매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씨에이플래닛의 기하요소 알고리즘화 기술과 그래픽 처리기술은 경쟁제품 대비 높은 캐드 퍼포먼스와 직관적 편의성을 보이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고태욱 씨에이플래닛 대표는 “캐드 관련 국내 최고 학부 및 석박사 출신으로 이뤄진 인력으로 기존 경쟁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 높은 호환성, 쉬운 사용법, 미래 가상시장 대응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여 인류의 옷은 우리가 책임진다 라는 비전을 밝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