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전용 헬스케어 서비스, 닥터벨라(Dr.Bella) 운영사 모션랩스가 7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신규 투자사인 현대해상화재보험이 리드했고, 기존 투자사인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 더인벤션랩이 참여했다.
닥터벨라는 여성들이 건강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로, 여성들은 닥터벨라를 통해 전문의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자신의 건강 문제에 대해 무료로 상담할 수 있다. 특히, 닥터벨라는 전국 70여 개의 산부인과, 유방갑상선외과 등 여성 전문 의원과 제휴를 통해 실제 여성들이 전문의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닥터벨라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약 40,000건, 누적 전문의 상담 제공 14,000건을 달성하며 여성 헬스케어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이번 후속 투자 유치로 2021년 한 해 누적 투자금액 10억원을 달성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현대해상화재보험의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모션랩스의 ‘닥터벨라’ 서비스는 여성 건강을 위한 콘텐츠 생산∙유통을 통해 사용자 심리 안정과 보안에 집중하며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여성질환 의료 상담과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여성의 자기 건강 관리 플랫폼으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힐 것”이라 말했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여성 버티컬 헬스케어 서비스로서 닥터벨라의 서비스 영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여성 전용 비대면 의료 서비스 런칭을 준비중”이라며, “각 직군별 우수한 인재 채용 및 전문의 네트워크 확장을 바탕으로 빠르게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구축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