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의 지원 기업인 ㈜쿡플레이(신민선 대표)가 자사 플랫폼 서비스인 ‘Momplay(맘플레이)’의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창업진흥원과 함께 주관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은 3~7년 사이의 도약기 창업기업 사업화를 위한 사업모델 개선과 사업 아이템 검증 및 보강을 위해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을 지원한 기업 중 ㈜쿡플레이는 개인 맞춤형 임산부 영양관리 플랫폼 서비스 ‘Momplay(맘플레이)’의 완성도를 높여 시장반응과 고객검증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하게 되었다.
‘Momplay(맘플레이)’는 국내 최초 임산부 대상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 플랫폼으로서 임산부들의 산전검사와 문진, PHR(개인건강정보)와 라이프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양관리가 꼭 필요한 임신성 당뇨 임산부들에게 1:1 영양관리 서비스와 개인별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펀딩은 와디즈 플랫폼을 이용하여 작년 12월부터 금년 1월까지 진행하였으며, 목표금액의 122.3%을 초과달성하였다.
㈜쿡플레이는 고품격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고객 pool을 바탕으로 산후조리·이유식·영아식 등 생애주기에 맞춘 영양 관리 서비스로의 확장할 예정이며, 현재 타겟층을 대상으로 한 견고한 유통채널 확대 및 홍보 진행을 통하여 이용고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향후 5년 이내에 영양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질환군들로 서비스를 확대하여 케이푸드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의 참여 기업들이 고용창출, 투자유치, 우수기업 인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성공 또한 도약기 스타트업이 시장에 진입하고 성공적으로 고객 검증의 관문을 통과한 우수한 사례이다. 경남센터는 스타트업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문턱을 안전하게 넘을 수 있도록, 기업별 맞춤 지원을 통한 ‘선택과 집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