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작곡 및 작사 아티스트 데뷔 지원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아티스트 데뷔의 기회를 제공하는 작곡, 작사 온라인 브오디(VOD) 클래스를 오픈하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탈잉은 인기 클래스인 정진우 튜터의 보컬 브오디(VOD) 클래스와 함께 금번 오픈하는 김태영 튜터의 작곡 브오디(VOD)와 구태우 튜터의 작사 브오디(VOD)를 론칭하고 각 클래스의 우수 수강생을 1명씩 선발해 아티스트 데뷔를 지원하는 ‘탈잉 오리지널 음원발매 프로젝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작곡가와 작사가의 데뷔는 아카데미, 공모전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길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아 사실상 쉽지 않다. 이에 탈잉은 현역에서 활동 중인 작곡가와 작사가, 보컬 코치와 함께 아티스트를 꿈꾸는 이들의 음원발매를 도우며 아티스트로의 데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음원발매 프로모션은 신규 오픈 한 ▲작곡 브오디(VOD) ‘아이유(IU), 양요섭 타이틀 프로듀서와 홈스튜디오 작곡가 입문하기’ ▲ 작사 브오디(VOD) ‘방구석에서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K-POP 가사 쓰기’와 기존 탈잉의 인기 보컬 브오디(VOD) 클래스 ▲’엠투엠 정진우의 한 달이면 가능한 소름돋는 라이브’ 클래스의 수강생에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각 클래스(작곡/작사/보컬)를 듣고 과제를 통해 1위로 선정된 수강생이 작곡(1명), 작사(1명), 보컬(1명)의 순으로 한 곡의 음원을 완성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완성된 음원은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되며 음원의 작곡가, 작사가, 가수의 저작권자로 정식 등록된다.

작곡 클래스인 ‘아이유(IU), 양요섭 타이틀 프로듀서와 홈스튜디오 작곡가 입문하기’ 김태영 튜터는 아이유, 양요섭, 레드벨벳, 하이라이트, 민경훈 등 다수의 가수와 술꾼도시여자들, 마인 등 드라마 OST 곡 작업에 참여하는 등 약 200 곡 정도의 작품을 발표했다. 김태영 튜터는 이 같은 수 백 곡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쌓아 올린 경험과 함께 작곡에 필요한 필수 화성학, 그동안 튜터가 직접 작업한 프로젝트를 공개하며 곡의 구성법 등 튜터의 작곡 노하우를 빠짐없이 공개한다.

‘방구석에서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K-POP 가사 쓰기’ 브오디(VOD)는 시인이자 작사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구태우 튜터의 경험을 토대로 담아내 깊이 있는 인생 가사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구태우 튜터는 시인(필명, 구현우)으로 등단하며 아이돌과 협업해 곡을 쓰는 핫하고 트렌디한 작사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5년 슈퍼주니어 D&E의 ‘브레이킹 업(Breaking Up)’으로 데뷔한 이후 레드벨벳 ‘오 보이(Oh boy)’, NCT127 ‘러브 온 더 플로어(Love on the Floor)’, 루나 ‘브리(Breathe)’ 등 다수의 곡에 참여한 바 있다. 해당 클래스는 이러한 튜터의 실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듬에 맞는 가사 창작법과 최근 K-POP에 주요 키워드가 된 ‘세계관’을 확장해 가사로 담아내는 법, 마음에 오래도록 남는 가사를 쓰는 창작법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정진우 튜터의 ‘엠투엠 정진우의 한 달이면 가능한 소름돋는 라이브’ 클래스는 그룹 엠투엠의 멤버이자 보컬 코치인 정진우가 노래할 때 필요한 근육부터 음이탈 현상 방지 방법, 고음 내는 법 등 기초부터 고도의 스킬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 통해 실질적 노하우를 전달한다.

탈잉 김윤환 대표는 “이번 기회가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들께 꿈일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많은 분들이 배움을 통해 비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가 마련된 클래스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탈잉 오리지널 음원발매 프로젝트’ 프로모션은 작곡 및 작사 브오디(VOD)가 본격 오픈 되는 이달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탈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