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일반분야) 예비창업자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정부(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사업공고일(2022.2.24.) 기준으로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개인 및 법인)이 없는 자이다. 신청방법은 3월 17일 오후 4시까지 ‘K-Startup’ 공고(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 모집공고) 내 게시된 지정된 양식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K-Startup’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최대 1억 원(평균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뿐만 아니라 세무·회계, 마케팅 등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과 경영, 투자, 시장·기술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한다.
특히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선배창업자의 노하우를 배우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창업포럼’, 제품 및 서비스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I-STARTUP 2022’, 우수기업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치덱 제작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투자자와 직접 만날 수 있도록 IR 데모데이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유치 패키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3월 3일, 8일, 10일 오후 2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송도본원에서 총 3차례에 걸쳐 사업설명회(오프라인)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각 회차별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소개와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사업설명회 안내’ 게시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