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어노테이션에이아이’,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 어노테이션에이아이(대표이사 윤동국)가 글로벌 투자사 NPX 캐피탈(NPX Capital, CEO 새뮤얼 황)에서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NPX 캐피탈이 전략적 투자자로 나서면서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과 인공지능(AI) 사업 역량에 대한 대외적 평가를 가늠하게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NPX 캐피탈은 자사 노하우와 글로벌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높은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NPX 캐피탈은 2016년 설립된 글로벌 대체 투자 회사로, 비즈니스 초기 단계부터 바이아웃(buyout)에 이르기까지 기업 성장의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한국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본사를 둔 NPX 캐피탈은 서울·홍콩·싱가포르 및 로스엔젤레스 소재 4개 사무소에 총 20여명 투자 전문가들이 근무하고 있다.

현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예리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한편, 현지 기업들과 NPX 캐피탈 글로벌 네트워크 간 연계를 통해 포트폴리오 기업 성장, 인수 및 글로벌화를 지원한다.

NPX 캐피탈은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및 콘텐츠 기반 회사에 성공적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대표 회사로는 ▲AI 기반 에듀테크 분야 대표 스타트업 ‘뤼이드(Riiid)’ ▲인공지능 학습 앱 콴다(Qanda)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Mathpresso)’ ▲‘핑크퐁’으로 유명한 글로벌 지식 재산권(IP) 전문 회사 ‘더핑크퐁컴퍼니 주식회사(thepinkfongcompany)’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세계적 수준의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 ‘NPX 포인트애비뉴(NPX Point Avenue)’ 등이다.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윤동국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로 확보한 금액은 우수 인재 채용 확대, 전략적 마케팅 실행, 등 글로벌 인공지능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회사 역량 강화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