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오는 17일까지 2022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창업사업화를 위해 창업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는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개인․법인 사업자 등록이 없어야하며,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 이종업종의 제품․서비스 관련 창업 예정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평균 5000만원), 창업교육, 경영·자문서비스. 멘토링 등의 지원을 받는다. 경기혁신센터만의 차별화 강점인 시제품 제작지원 프로그램 ‘Fast MVP’,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프로그램 ‘In-Depth 전문가 네트워킹’ 등의 사업화 촉진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예비창업패키지 참가기업 58개사는 매출 13.4억 원, 수출 1천만 원, 6개사 22억 원의 투자 유치, 고용 118명, 지식재산권 출원 88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한편 오는 10일 예비창업패키지 모집관련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 접수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은 경기혁신센터 홈페이지 및 포스터 내 QR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