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투자기업 주식회사 제이치글로벌이 신한 스퀘어브릿지(S2 Bridge) 인천 우수멤버십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제이치글로벌은 2021년 7월 ‘신한 스퀘어브릿지:인천’의 인공지능·스마트시티·바이오헬스 등 20개 스타트업 중의 한 곳으로 선발돼, 지난 6개월 간 신한금융 그룹사, 인천시, 셀트리온 등 국내외 파트너 기관과 연계를 통해 투자유치, 기술사업화 컨설팅, 비즈니스 역량 강화, 데모데이 및 컨퍼런스 등 맞춤형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제공받은 바 있다.
그 과정에서 비즈니스 성장 및 국내 크로스보더 엑셀러레이터인 빅뱅엔젤스 및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한 시드 투자유치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어, 올해 2월 우수멤버십으로 선정되었다.
우수멤버십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제이치글로벌은 앞으로 1년간‘신한 스퀘어브릿지:인천’에서 제공하는 인천스타트업파크의 비즈니스 시설 및 업무공간과 함께 성장·투자기회·홍보 등의 종합적인 후속 지원들을 받게 된다.
주식회사 제이치글로벌의 대표적인 기술은 가시광선에서 감응하는 ‘가시광촉매제’로 미세먼지 원인물질 제거능(NOx,SOx,VOCs), 항균, 방오, 탈취 등의 기능을 발현한다. 해당 기술은 기존 자외선(UV)에서만 반응해 실외에 한정됐던 광촉매 소재가 실내・외에서 모두 반응할 수 있는 기술로 이를 다양한 건축 자재 및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에 접목시켜 친환경성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소재의 양산성 및 경제성을 갖춰 기존 건축자재에 가격 상승을 최소화하였으며, 365일 별도의 에너지 없이 지속 발현되는 신기술이다.
제이치글로벌 오주명 대표는“금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보유기업과 협업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친환경 솔루션, 환경측정 플렛폼, 데이터 시각화 일원화 모델링 구축을 통하여 글로벌 확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