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기반 미술품 갤러리 ‘아틱’, MEXC 거래소 상장

NFT 자산 기반의 미술품 갤러리 플랫폼 아틱(ARTIC)이 10일 MEXC 거래소에 상장된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10일 오전 9시 MEXC 내 지갑이 오픈되었으며, 오후 11시부터(14:00 UTC)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페어는 ARTIC/USDT이다.

MEXC 거래소는 아틱 상장과 함께 MX DeFi 세션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동안 사용자는 MX 토큰과 ARTIC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유동성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MEXC’은 ‘2021년 크립토 엑스포 두바이 컨퍼런스’(Crypto Expo Dubai 2021)에서 아시아 최고의 가상자산 거래소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을 비롯한 일본, 인도, 브라질 등 약 200개 이상 국가의 사용자를 확보, 거래 규모 5억 달러를 넘어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다.

아틱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자산 기반의 미술품 갤러리 플랫폼으로, 국내·외 예술품의 전시와 전 세계 예술가들의 활발한 교류를 이끌 수 있는 유·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미술 작품에 대한 인식을 재고한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상의 정보를 활용해 시장의 모든 참여자가 자신의 목적에 집중하며 상호 연결될 수 있는 미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ARTIC 토큰은 이더리움 기반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ARTIC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이다. ARTIC 생태계 참여자는 이를 활용하여 마켓 플레이스 내 작품 또는 이미지를 구매∙대여할 수 있으며, VR 갤러리와 AI 센터 기능 또한 활용할 수 있다. 추후 ARTIC 토큰을 소유한 사용자들만이 활용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이 제공될 계획이다.

아틱 신효미 대표는 “아틱은 MEXC거래소 상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과 유저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하며 “이번 상장을 발판으로 삼아 미술품 갤러리 시장에서의 글로벌 입지를 넓혀나가며 다양한 가상 자산 거래소의 추가 상장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아틱은 지난 4일 이더리움 기반의 탈 중앙화 거래소(DEX) 유니스왑(Uniswap)에 상장했다. 사용자는 유니스왑 사이트에 접속해 메타 마스크 등 지갑을 연동한 뒤, 이더리움이나 USDT 등 보유 코인을 이용해 아틱 토큰과 스왑이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