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스토리(14)] 오천원(5000won)

부담없는 이름, 오천원(5000won)

 에그헤드가 론칭한 오천원(5000won.co.kr)은 모든 온라인 유저들을 위한 소셜 재능 마켓으로 유저간의 재능을 쉽고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다.  

오천원은 수 주일 간의 클로즈 베타를 거쳐 2011년 3월 13일 오픈 베타를 시작했다. 오천원은 모든 온라인 사용자들이 자신의 재능과 아이디어를 상품화하여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원하는 재능 상품을 요청하거나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는 새로운 소셜 마켓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타 소셜 마켓, 특히 소셜 커머스(쿠폰 사이트)업체들은 타 업체와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진 실질적인 상품만을 판매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반면, 오천원에서는 판매되거나 구매될 수 있는 상품(이를 웹사이트내 ‘에그’라 칭한다)의 웹사이트 이용자의 재능, 아이디어, 콘텐츠, 및 실질적인 상품 또한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의 폭이 매우 넓고, 재미난 상품부터,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재능 및 아이디어 상품들을 온라인에서 서로 쉽고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다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오천원을 통해 국내 온라인 소셜 마켓에서 모든이들의 재능/아이디어/컨텐츠의 다양한 상품들의 자유로운 교류가 활성화 되기를 바라면서 이를 통해 서로간의 도움이 되며,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 흥미를 느끼는 일을 조금 더 쉽게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천원(www.5000won.co.kr) 메인 페이지: 오천원에 등록된 에그(상품)들을 인기순과 최근 등록된 순으로 보여준다. 오른쪽 상단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에그(상품)를 세분화, 원하는 에그가 존재하는지 검색도 가능하다. 또 오른쪽 하단에서는 구매자들의 그들이 원하는 에그에 대해 자유롭게 요청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역보기 : 판매내역에서는 자신이 판매하고 있는 에그들을 구매내역에서는 구매중인 에그들을 확인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 대화창: 구매내역 또는 판매내역에서 에그명을 클릭시 구매자와 판매자간 상품을 전달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공간. 이곳에서는 메시지뿐 아니라, .zip 확장자 명으로 파일들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오천원의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5000won)/트위터(@5000_won)에서 오천원에 올라오는 에그(상품) 정보 및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으며, 고객과의 재능 상품 관련 소통이 이뤄지고 있다.

결코 작지 않은 오천원의 가치
 
 에그헤드는 절친한 학교 선후배들에 의해 만들어지게 되었다. 젊은 시절 가치있는 것을 이루는 것에 도전해 보자는 정신이 기본 철학이 되었다. 이러한 시작은 모든 사람들의 재능을 쉽게 공유하고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봄으로써 첫 사이템을 구상하게 되었는데, 온라인상 모든 유저들이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마켓을 제공하여 기발하고 다양한 자신의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으로 마음이 모아졌다.

 에그헤드가 바라보는 오천원의 비젼은 다음과 같다. 오천원이란 웹사이트를 통해 우리나라 모든 청년들 또 온라인 유저들이 각자의 재능을 자유롭게 교류하고, 무료로 기부하기도 하며, 자신의 재능을 더 활용해 자기계발을 도모하고 창의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데 일조하는 것이다. 온라인 세계에서의 온정을 찾고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무엇인가를 해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키워주고 싶은 것이 목표이다. 젊은이들이 자신이 무엇에 관심이 있고 잘하는 지를 오천원을 통해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오천원은 앞으로도 단순히 금전적인 이익 보다는 모든이들이 자유롭게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서로의 재능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것에 무게를 둘 것이다. 이를 위하여 향후 구매와 판매가 이뤄지는 과정에서 조금 더 자유롭게 다양한 재능/아이디어/콘텐츠들이 올라 올 수 있도록 판매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촉진하며, 구매자들에게 오천원사이트를 활용해 필요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여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