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훈의 VC세션 다섯번째 :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와의 대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분들이 임지훈 VC세션을 이미 참가했거나 혹은 새로운 세션을 기다리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지난 세션에서도 언급했듯이 새로운 형식의 세션이 4/14(목) 저녁에 진행됩니다. 지금까지는 VC에 대해서, 기업가 정신에 대해서, 창업자 분들이 고민하셔야 하는 화두들에 대해서, 투자유치에 대해서 많은 말씀을 주로 나누어왔는데, 이번에는 실제 좋은 모습을 보이고 계신 회사의 대표님을 모시고 ‘대담’ 형식으로 세션을 진행합니다. 금번 세션에는 ‘소셜게임’ 시장에서 1위로 자리잡고 있는 선데이토즈의 이정웅 대표님을 모시고 그 분의 진솔한 말씀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Web2.0 Summit 2010 / 미국의 Venture capitalist인 John Doerr와 Fred Wilson이 대담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위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엄청나게 비싼 컨퍼런스 비용을 내고 (예를 들어 Web 2.0 Summit은 $4,000 이었습니다) 유명한 사람들이 ‘수다’ 떠는 것을 지켜보는 그런 세션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세션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컨퍼런스에서 진행하는 강연은 ‘미리 준비된’ 얘기만을 하고 가지만, 이런 ‘대담형식’은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바를 알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곤란한 질문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하나의 빅재미 요소이더라고요.

아래 이번 세션의 개요입니다.


1. 일시: 4/14(목) 저녁 7시30분부터 약 2시간


2. 장소: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회의실 (포스코건물 5층, 선릉역 도보 10분, 약도)


3. 세션 개요



  • Pre-session: 미리 도착하신 분들끼리의 networking (7:00~7:30)

  • 기업가정신에 대한 화두 제시 (7:30~8:00, 임지훈 강연)

  • 이정웅 대표와의 대담 및 Q&A (8:00~9:30, 이정웅 대표와 대담)

4. 참가비 무료, 참석 가능 인원 150명 (대기자 많으면, 인원 늘리고 보조의자 확보해보겠습니다)


5. 참석 대상: 스타트업의 real story를 들어보고 싶으신 예비 창업자 및 현재 스타트업을 경영하시는 경영진, 소셜게임에 필 꽂히신(?) 분 등


6. 등록 방법: 온오프믹스에서 선착순 (아래 링크 클릭)



  • http://onoffmix.com/event/2651

  • 선착순을 관리할 수 있는 tool이 필요해서 그러니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링크를 통해서 등록 부탁드립니다


세션에서는 이전 VC세션에서 화두로 제시했던 내용들에 대해서 이정웅 대표님의 생각을 들어봅니다. 아래 예상 질문들입니다. (변동 가능)


* 사업을 왜 시작하셨어요? 주변에서 반대는 없었나요?    
* 왜 소셜게임을 하시게 된 것이예요?    
* 처음에 사람들은 어떻게 모으셨어요?
* 스타트업을 하시면서 뭐가 가장 힘들던가요?
* 언제 ‘좀 되는구나’라는 것을 느끼셨어요?
* 투자를 유치해야겠다고는 언제부터 생각하셨어요?
* VC와는 어떻게 미팅을 하셨고, 어떤 프로세스를 밟으셨나요?
* VC 투자 관련 tip은 뭐가 있을까요?
* 후배 예비 창업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등등

또한 이번 세션의 반응이 좋으면 대담 형식의 세션을 앞으로도 만들어 나간다고 하니 많은 분들의 참여와 성원 부탁 드립니다.선데이토즈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최근에 신문기사에 보도된 것들을 조금 공유해드립니다.

-일요일날 잠들때까지! 대한민국의 징가를 꿈꾸다! 선데이토즈

-NHN 떠난 8인, 모바일 신시장 주름잡다

-선데이토즈, 만들면 히트…소셜게임 회원 330만 넘어

-소셜게임 최초의 더불 밀리언셀러를 만나다-이정웅 대표 인터뷰

출처 : http://jimmyr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