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플랜…”보험, 스스로 따져보고 가입하세요”

마이리얼플랜이 7월 1일부터 보험가입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 가입한 고객들을 위해 ‘가입 전 설계 검증 받기’와 가입 후 ‘내 보험 평가 받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리얼플랜의 해당서비스는 기존 보험가입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기획됐다고 한다.

1

제기된 문제점은 보험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보험을 검증 받을 방법이 없다는 점, 또한 국내 보험영업의 문화는 지금까지 주로 지인을 통한 가입이 많기때문에 가입자가 논리적으로 따져본 후 보험가입이 어렵다는 점이다. 그 결과 보험피해 발생시 고객 불만족으로 이어지기 쉽상이다.

마이리얼플랜의 보험검증 및 평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환경에서 마이리얼플랜에 접속한 뒤 가지고 있는 보험증권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면 주어진 시간 내에 전문평가단의 분석이 이루어진다. 분석이 완료되면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며 고객은 그 내용을 바탕으로 보험가입을 진행 할 수도, 혹은 이미 가입된 보험을 해약할 수도 있다. 즉 보험 가입전후에 따른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가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는 것.

마이리얼플랜은 이와 같은 검증서비스를 통해 잘못된 보험으로 인한 피해사례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플랜 CSO 김지태 이사는 “서비스를 런칭한 후 고객이 보험관련 메일을 받았는데, 그 중 대부분이 이미 가입한 보험에 대한 질문이거나 가입 전 설계서에 관한 것이란 것을 알게됐다. 그래서 처음에는 고객지원 차원에서 하나하나 저희 시스템을 이용해 분석해 드렸는데 의외로 수요가 많았으며, 이 중 상당수가 결국 마이리얼플랜의 고객으로 전환 된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7월부터 정식 서비스로 만들어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