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금융 플랫폼 어니스트펀드는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국내 남성 수제화 업체 ‘수아르떼’에 대한 투자자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출을 신청한 수아르떼는 남성수제화 전문 프렌차이즈 브랜드로 다년간 업계 1위를 차지하여 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재 롯데백화점 5개 지점 및 뉴욕맨하탄 지점 등 17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은 35억 원에 달한다. 이번 대출은 수아르떼의 신규 직영매장 2곳을 개설할 목적이며 어니스트펀드를 통해 2억원을 모집한다.
어니스트펀드 심사팀은 우량 중소기업으로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는 수아르떼의 성장성과 상환능력을 확인하고, 매출채권 및 인적담보를 설정하여 투자 안정성을 확보한 뒤 대출을 승인했다. 이번 수아르떼의 대출금액은 총 2억원, 연 8.3% 금리에 24개월간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상진 수아르떼 대표는 “맞춤 수제화답게 가죽, 컬러, 디자인, 굽 높이까지 모든 것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기성화와 차별되는 수아르떼만의 매력이다”며 “투자자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10%~100% 상당의 할인권 스페셜 리워드를 제공하여 투자 수익뿐만 아니라 수아르떼의 매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기존 포트폴리오 투자 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투자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업체의 사업확장을 도와 대출자와 투자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